봉화 한약우가 3년 연속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선정됐다.
1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제13회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발표회에서 봉화 한약우가 '2017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선정됐다. 이로써 3년 연속 우수 축산물 브랜드가 된 것.
봉화 한약우는 1993년 시험사육을 시작으로 20여 년 동안 한우 고급육 생산에 매진한 전통 한우브랜드이다. 안동봉화축협이 고급육 생산 프로그램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한다. 사육단계에 맞는 한약재(당귀 등 4종 이상)를 첨가해 만든 사료를 먹여 키운 건강한 먹거리이다. 특히 한약우에는 올레인산 함량이 높아 나쁜 코레스테롤을 잡아주는 역활을 해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줘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노화방지, 간기능 개선, 암 예방 등에도 도움을 준다.
현재 봉화에는 180농가에서 한약우 1만 두를 기르며, 연간 2천500두를 판매해 280억원의 소득을 올린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봉화한약우를 많은 소비자가 맛있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약우 농가와 안동봉화축협, 군이 노력을 기울여온 결과"라며 "앞으로 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사)소비자시민의모임이 주관하는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은 소비자들이 더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 축산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에 '폴더 인사' 중진들"…국힘 초선들 '자괴감' 토로
李대통령 "고신용자 부담으로 저신용자 싸게 빌려주면 안 되나"
李대통령 "가짜뉴스 아들 인생 망쳐... 아직 직장도 없어"
나경원·한동훈 "손현보 목사 구속 지나쳐, 종교 탄압 위험 수위 넘어"
"신규 원전 건설? 실현 가능성 없어" 李대통령 '100일 기자회견' 어떤 얘기 오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