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빅뱅, '음원 대폭발' 8개차트 올킬+줄세우기 '빅뱅의 컴백은 강했다'

사진. V라이브
사진. V라이브

그룹 빅뱅이 K팝 맏형답게 신곡 '에라 모르겠다' 등으로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했다.

빅뱅의 정규3집 '메이드 풀 앨범'은 13일 자정 공개되자마자 차트를 줄세우며 그 위력을 입증했다. 오전 6시 기준 멜론·지니·벅스·네이버뮤직·소리바다·엠넷닷컴·올레뮤직·몽키3 등 국내 음원사이트 8곳에서 1위를 올킬했다.

이밖에 앨범에 함께 수록된 '라스트댄스'와 '걸프렌드' 역시 2~3위에 오르는 등 일부 '줄세우기' 현상을 일으켰다. 앞서 공개된 'M' 'A' 'D' 'E' 수록곡까지 차트를 다시 치고 올라왔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이프 유' '뱅뱅뱅' 등 앨범이 전체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는 미디움 템포를 지닌 힙합 스타일의 곡이다. 멤버 지드래곤과 프로듀서 테디의 합작품이다.

또 다른 더블 타이틀곡 '라스트 댄스'는 R&B슬로우곡이다. 역시 지드래곤과 테디, 프로듀서 초이스37 등이 공동 작곡했다.

신곡 '걸프렌드'의 작사는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과 태양, YG 메인 프로듀서 테디가 참여했으며, 작곡은 지드래곤와 테디와 프로듀서 초이스 37이 작업에 참여했다.

한편 빅뱅은 내년 2월 멤버 탑의 군입대 등이 예정된 만큼 이번이 군입대 전 마지막 팀 활동이 된다. 빅뱅 관계자는 "음악 방송, 예능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