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K팝 맏형답게 신곡 '에라 모르겠다' 등으로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했다.
빅뱅의 정규3집 '메이드 풀 앨범'은 13일 자정 공개되자마자 차트를 줄세우며 그 위력을 입증했다. 오전 6시 기준 멜론·지니·벅스·네이버뮤직·소리바다·엠넷닷컴·올레뮤직·몽키3 등 국내 음원사이트 8곳에서 1위를 올킬했다.
이밖에 앨범에 함께 수록된 '라스트댄스'와 '걸프렌드' 역시 2~3위에 오르는 등 일부 '줄세우기' 현상을 일으켰다. 앞서 공개된 'M' 'A' 'D' 'E' 수록곡까지 차트를 다시 치고 올라왔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이프 유' '뱅뱅뱅' 등 앨범이 전체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는 미디움 템포를 지닌 힙합 스타일의 곡이다. 멤버 지드래곤과 프로듀서 테디의 합작품이다.
또 다른 더블 타이틀곡 '라스트 댄스'는 R&B슬로우곡이다. 역시 지드래곤과 테디, 프로듀서 초이스37 등이 공동 작곡했다.
신곡 '걸프렌드'의 작사는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과 태양, YG 메인 프로듀서 테디가 참여했으며, 작곡은 지드래곤와 테디와 프로듀서 초이스 37이 작업에 참여했다.
한편 빅뱅은 내년 2월 멤버 탑의 군입대 등이 예정된 만큼 이번이 군입대 전 마지막 팀 활동이 된다. 빅뱅 관계자는 "음악 방송, 예능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