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상] 김관용 경북도지사 신년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존경하는 300만 도민 여러분! 가정마다 신명과 웃음이 한 해 내내 가득하고 원하시는 일들이 속 시원하게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나라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정치가 바로 서고 차별과 격차가 줄어드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그런 세상, 그런 나라가 국민 모두의 간절한 소망이자 우리가 꿈꾸는 경북이고 대한민국입니다.

개헌으로 지방분권형 국가로 거듭나야 하고 시장실패와 정부실패의 고리를 과감히 끊어내 양극화와 차별이 확 줄어드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정치 위기가 국가 위기로, 또 지역 어려움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지방에서부터 흔들림 없이 중심을 잡고 현장을 뛰겠습니다.

청년이 취직 좀 하는, 그래서 방황하지 않고 결혼도 하고 가정도 꾸리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확실히 지원해서 새로운 청년 시대를 반드시 열겠습니다.

탄소섬유, 타이타늄 등 4차산업 엔진을 새롭게 장착해 경북 미래를 밝히고 14곳에 도로·철도망을 완성해 경북을 더 가깝게 만들겠습니다.

농어업과 중소기업, 소외 이웃과도 현장에서 함께 하면서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경북은 역사발전 전면에 서서 보수 정체성을 이어왔고, 누란의 위기마다 모든 걸 바쳐서 이 나라를 지켜왔습니다. 다시 한 번 역사의 소임을 엄중히 받들어 나라를 반듯하게 세우는 데 앞장서야 하겠습니다.

희망찬 새해, 도민 한분 한분 삶이 즐겁고 편안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복 많이 받으십시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