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강덕 시장, 원유술 신부) 대표위원 회의를 열었다.
대표협의체 보궐위원 5명을 위촉하고 협의체 활성화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으며, 이어 2017년 포항시 복지정책과 2016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 평가(안) 및 2017년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안)을 심의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7년 사업으로 5월 중에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 교육 및 워크숍을 열기로 했으며, 고용자활 분과에서는 포항지역 고용복지 자원 지도를 제작하고, 보건의료 분과에서는 치매보듬마을 전수조사를 하기로 했다. 또한, 장애인 분과에서는 7월과 11월에 장애의 이해를 주제로 2차례 워크숍을 개최하기로 했다.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35명), 실무협의체(31명), 실무 분과(7개 분과 88명),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29읍면동 560여 명)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 대표협의체는 분야별 대표성을 띤 위원들로 구성해 지역사회보장 현안 및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댓글 많은 뉴스
'대장동 반발' 검찰 중간간부도 한직…줄사표·장기미제 적체 우려도
장동혁 "지선부터 선거 연령 16세로 낮춰야…정개특위서 논의"
이강덕 포항시장, 경북도지사 출마 선언 "제2의 박정희가 되겠다"
대구시장 출마 최은석 의원 '803 대구 마스터플랜' 발표… "3대 도시 위상 회복"
대구 남구, 전국 첫 주거·일자리 지원하는 '이룸채' 들어선다…'돌봄 대상'에서 '일하는 주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