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B어린이미술·백일장, 내달 8일 접수 마감

'제16회 DGB어린이미술 및 DGB백일장'이 내달 열린다. 작품 용지 배부 및 접수 기간은 5월 8일까지 약 1개월이며 용지 배부와 접수는 대구은행 대구경북 지점에서 가능하다. 응모자들은 작품 용지를 수령해 이날까지 작품을 완성해 지점에 제출하면 된다.

DGB어린이미술공모전 일정은 용지 배부 및 작품 접수, 접수된 작품을 평가하는 1차 예선, 예선을 거쳐 선정된 진출자들의 2차 본선 대회, 최종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으로, 유치부'초등 저학년부(1~3년)와 초등 고학년부(4~6년)로 나눠 진행된다. 각 참가자 연령대별 주제는 자연 등과 관련된 3가지로, 배포되는 도화지 뒷면에 명시되어 있다.

지점을 통해 접수된 작품은 1차 예선 심사 후 특선 이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2차 본선 대회를 개최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5월 23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며 대상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5월 27일 2차 본선 대회를 대구'구미'포항 지역별로 개최한 후 최종 수상자를 6월 13일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DGB어린이미술공모전 참가자 중 3천200여 명을 선발해 교육감상과 DGB대구은행장상이 수여된다. 지도교사 및 학교 단체상도 별도 수여되며 어린이미술공모전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DGB백일장공모전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누어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미술공모전과 마찬가지로 대구은행 지점에서 원고지를 배부받아 작품을 완성한 후 접수 기간 내 영업점으로 접수하면 된다. 봄, 골목, 할머니 등의 6가지 주제가 배포되는 원고지 뒷면에 명시되어 있으며, 6월 13일 장원 2명 등 총 34명의 수상자를 선발해 DGB대구은행장상 등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도화지에 꿈을 펼치고, 지역민들이 세심한 감성을 글로 표현하는 DGB어린이미술 및 백일장에 지역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바라며 지역 모두의 즐거운 문화행사로 계속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