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B어린이미술·백일장, 내달 8일 접수 마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16회 DGB어린이미술 및 DGB백일장'이 내달 열린다. 작품 용지 배부 및 접수 기간은 5월 8일까지 약 1개월이며 용지 배부와 접수는 대구은행 대구경북 지점에서 가능하다. 응모자들은 작품 용지를 수령해 이날까지 작품을 완성해 지점에 제출하면 된다.

DGB어린이미술공모전 일정은 용지 배부 및 작품 접수, 접수된 작품을 평가하는 1차 예선, 예선을 거쳐 선정된 진출자들의 2차 본선 대회, 최종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으로, 유치부'초등 저학년부(1~3년)와 초등 고학년부(4~6년)로 나눠 진행된다. 각 참가자 연령대별 주제는 자연 등과 관련된 3가지로, 배포되는 도화지 뒷면에 명시되어 있다.

지점을 통해 접수된 작품은 1차 예선 심사 후 특선 이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2차 본선 대회를 개최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5월 23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며 대상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5월 27일 2차 본선 대회를 대구'구미'포항 지역별로 개최한 후 최종 수상자를 6월 13일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DGB어린이미술공모전 참가자 중 3천200여 명을 선발해 교육감상과 DGB대구은행장상이 수여된다. 지도교사 및 학교 단체상도 별도 수여되며 어린이미술공모전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DGB백일장공모전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누어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미술공모전과 마찬가지로 대구은행 지점에서 원고지를 배부받아 작품을 완성한 후 접수 기간 내 영업점으로 접수하면 된다. 봄, 골목, 할머니 등의 6가지 주제가 배포되는 원고지 뒷면에 명시되어 있으며, 6월 13일 장원 2명 등 총 34명의 수상자를 선발해 DGB대구은행장상 등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도화지에 꿈을 펼치고, 지역민들이 세심한 감성을 글로 표현하는 DGB어린이미술 및 백일장에 지역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바라며 지역 모두의 즐거운 문화행사로 계속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