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수현, 아이유 '이런 엔딩' 통해 MV 데뷔, 풋풋한 첫사랑 떠올리는 뮤비

사진.아이유
사진.아이유 '이런 엔딩' MV 캡처

배우 김수현이 출연한 아이유의 '이런 엔딩'의 뮤직비디오가 오늘 공개됐다.

24일 0시 공식 SNS 등을 통해 공개된 정규 4집 수록곡 '이런 엔딩'의 뮤직비디오는 첫 만남의 설렘부터 헤어짐의 찰나까지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따듯한 시선으로 그려냈다.

'이런 엔딩'의 뮤직비디오는 앞서 한류스타 김수현의 우정출연 뿐 아니라 김수현의 첫 뮤직비디오 출연임이 알려져, 발표 전부터 음악 팬들의 화제를 모았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동화같은 색채와 영상미로 그려내 시선을 압도한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그려진 아이유와 김수현 사이 사랑의 순간들은 두 사람의 연기력이 더해 생동감을 높였다. 두 사람은 실제 연인 못지 않은 멜로 연기를 선보여 보는 이들에게 공감을 선사했다. 영상 말미 기억의 끈에 묶여 있던 두 사람은 서로의 추억을 조금씩 잘라내고 결국 스스로 혼자가 된 엔딩을 장식한다.

이 작품은 유명 CF 감독이자 영화배우 배두나의 친오빠로 알려진 비에이디의 배두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판타지와 리얼리티를 함께 공존하는 한 편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를 탄생시켰다.

아이유의 정규 4집 수록곡 '이런엔딩'은 빈티지한 피아노 사운드와 서정적인 오케스트라 선율이 완벽한 하모니를 자랑하는 R&B 발라드 장르의 노래다.

특히 사랑에 있어 가장 슬픈 '이별'의 순간을, 둘이 만든 영화의 엔딩신에 빗댄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 곡은 어린 나이에도 감성과 감각을 동시에 표현하는 아티스트 샘 김이 멜로디를 쓰고, 아이유가 직접 가사를 맡아 한층 깊은 감동을 자아낸다.

약 1년 6개월 만에 컴백한 아이유는 타이틀곡 '팔레트'로 멜론을 포함한 8개 주요 음원차트를 '퍼펙트 올킬'한 데 이어 10개 수록곡 전곡을 줄세우기하면서 더욱 강력해진 음원 퀸 면모를 입증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