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89%인 2천여 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모집에는 지난해에 이어 전국 전문대 최초로 기숙형 전형 250명을 모집하며 올해 신규로 유니테크 전형 30명을 선발한다. 그 외에 ▷창의인재선발 ▷인문계특별 ▷전문계특별 ▷기술사관 ▷농어촌특별 ▷저소득층특별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 ▷대졸자 ▷성인재직자전형 등이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눈여겨보고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기숙형대학'(RC'Residential College)은 2년 동안 대학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월~금요일 대학이 제공하는 외국어, 전공, 교양과목 등을 이수해야 한다. 김용현 영남이공대 RC학장은 "기숙형 대학은 한마디로 인생역전 프로그램이다.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인생을 바꿔보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수시성적 반영방법
수시모집 인문계특별전형, 전문계특별전형의 경우 총 420점 만점(학생부 400점, 면접점수 20점)으로 성적이 반영된다. 학생부 전 교과목이 반영되며, 학년별 성적반영비율은 1학년 30%, 2학년 40%, 3학년 1학기 30%이다. 전문계전형 지원자는 국가기술 자격증, 봉사활동, 각종 수상실적 등으로 부가성적 최대 15점을 받을 수 있다. 내신성적이 부족한 학생들은 1학기 기말고사와 면접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최저학력기준
인문계 특별전형 학생부 평균 7등급, 전문계특별전형 학생부 평균 6등급으로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간호학과와 물리치료과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고 있어 수험생들은 원서 접수 전 자신이 지원할 학과(계열)의 최저학력기준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복수지원 활용방법
복수지원은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방안이다. 학과나 전형과 관계없이 최대 2개 학과에 지원이 가능하며 원서는 각각 작성'접수하되 전형료는 1회만 납부하면 된다.
◆창의인재선발전형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제외한 전공 관련 활동, 적성, 창의성, 잠재력 등 지원자가 보유한 다양한 재능을 정성적'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정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면접점수 100%로 선발된다. 1단계 입학사정관 면접(40점)과 2단계 학과(계열) 심층면접으로 진행되며, 지원자는 접수기간 내에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추천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전형
특성화(구 실업계)고교를 졸업하고 현재 산업체에 재직 중인 직장인 수험생들의 자기계발 욕구와 학구열에 부응하고자 2012학년도부터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전형 모집을 하고 있다. 이 전형은 무시험 서류전형(재직경력과 면접점수 반영)이며, 합격자 전원은 입학금 면제 및 전 학기 등록금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


























댓글 많은 뉴스
'대장동 반발' 검찰 중간간부도 한직…줄사표·장기미제 적체 우려도
장동혁 "지선부터 선거 연령 16세로 낮춰야…정개특위서 논의"
이강덕 포항시장, 경북도지사 출마 선언 "제2의 박정희가 되겠다"
대구시장 출마 최은석 의원 '803 대구 마스터플랜' 발표… "3대 도시 위상 회복"
대구 남구, 전국 첫 주거·일자리 지원하는 '이룸채' 들어선다…'돌봄 대상'에서 '일하는 주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