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이공대학교 전국서 벤치마킹 '이색 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승마·요트 특별한 체험 무료로, 뮤지컬·공연 갈증 해소 등

별별체험단
별별체험단
컬처데이
컬처데이
두드림캠프
두드림캠프
바비큐파티
바비큐파티

"청소년기 다양한 문화적 경험들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성숙한 인격체를 만들겠습니다."

영남이공대는 상대적으로 바쁘고 여유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별별체험단

매월 ▷수상스키 ▷승마체험 ▷녹차만들기 ▷클레이 사격 ▷짚라인 ▷갯벌체험 ▷요트체험 등 특별한 체험 행사를 선정해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사회성과 사고의 폭도 넓혀주는 영남이공대 대표 프로그램이다. '별별체험단'은 전국 여러 대학에서 벤치마킹을 할 만큼 인기가 높다. 학생들에게는 매년 3번의 기회를 주며 지난 4월 포항에서 82번째 도다리선상낚시 체험이 시행되기도 했다.

◆컬처데이

평소 학생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뮤지컬이나 연극 관람의 경우 전체 공연장을 통째로 빌려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컬처데이'도 영남이공대만의 자랑거리다. 명성황후, 오페라유령 등 대형뮤지컬뿐만 아니라 시내 곳곳에 있는 소극장을 활용해 학생들의 문화적 욕구 갈등을 해소하고 있다. 매년 3회 시행되며 지금까지 총 28회 제공됐다.

◆두드림캠프

매년 여름 교수님, 친구들과 동거동락하며 자신의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행사다. 지난해는 동해바다 블루로드를 함께 거닐며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를 가졌다. 다가오는 7월에는 여섯 번째 캠프가 개최된다.

◆바비큐파티

수천 명의 학생과 교수님이 함께 모여 벌이는 바비큐파티는 그야말로 장관이다. 고기 한번 실컷 먹고 싶다는 한 학생의 요청으로 시작된 바비큐파티는 전국적인 화제가 되고 있다. 행사 중에 사용되는 고깃값만 5천만원이 넘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으며 9월 중에 열린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