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다양한 문화적 경험들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성숙한 인격체를 만들겠습니다."
영남이공대는 상대적으로 바쁘고 여유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별별체험단
매월 ▷수상스키 ▷승마체험 ▷녹차만들기 ▷클레이 사격 ▷짚라인 ▷갯벌체험 ▷요트체험 등 특별한 체험 행사를 선정해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사회성과 사고의 폭도 넓혀주는 영남이공대 대표 프로그램이다. '별별체험단'은 전국 여러 대학에서 벤치마킹을 할 만큼 인기가 높다. 학생들에게는 매년 3번의 기회를 주며 지난 4월 포항에서 82번째 도다리선상낚시 체험이 시행되기도 했다.
◆컬처데이
평소 학생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뮤지컬이나 연극 관람의 경우 전체 공연장을 통째로 빌려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컬처데이'도 영남이공대만의 자랑거리다. 명성황후, 오페라유령 등 대형뮤지컬뿐만 아니라 시내 곳곳에 있는 소극장을 활용해 학생들의 문화적 욕구 갈등을 해소하고 있다. 매년 3회 시행되며 지금까지 총 28회 제공됐다.
◆두드림캠프
매년 여름 교수님, 친구들과 동거동락하며 자신의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행사다. 지난해는 동해바다 블루로드를 함께 거닐며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를 가졌다. 다가오는 7월에는 여섯 번째 캠프가 개최된다.
◆바비큐파티
수천 명의 학생과 교수님이 함께 모여 벌이는 바비큐파티는 그야말로 장관이다. 고기 한번 실컷 먹고 싶다는 한 학생의 요청으로 시작된 바비큐파티는 전국적인 화제가 되고 있다. 행사 중에 사용되는 고깃값만 5천만원이 넘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으며 9월 중에 열린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