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軍 "北미사일 발사 국제사회 중대 도전…경거망동 말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합참, 입장 발표…"도발 계속하면 상응 대가 치를 것"

우리 군은 29일 북한이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 북한에 대해 경거망동하지 말라고 강력히 경고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우리 군의 입장'을 통해 "북한의 끊임없는 탄도미사일 도발은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자 우리 국민과 한미동맹은 물론 국제사회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밝혔다.

합참은 "우리 군은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 행위에 대해 다시 한 번 강력히 경고하며 경거망동하지 말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면서 "북한이 우리의 경고를 무시하고 도발을 계속한다면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분명히 치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북한은 이날 오전 5시 30분께 평남 북창 일대에서 북동방향으로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으나 실패했다.

이 미사일은 북창에서 방위각 49도의 북동쪽으로 날아갔으며, 최대고도 71㎞까지 올라가 수 분간 비행한 후 공중에서 폭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