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스마트폰으로 미세먼지 99% 방어 '첨단 IoT 아파트' 봉덕 화성파크드림 분양 나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홈네트워크 기능에 앱 연동, 자녀·부모 위치 실시간 확인

화성산업이 9일 '봉덕 화성파크드림'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을 오픈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대구 신(新)주거타운으로 변모하는 남구 봉덕동 입지에 편리한 교통망, 우수한 교육 인프라, 천혜의 자연경관 등을 두루 갖춘 봉덕 화성파크드림은 화성산업이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첨단 사물인터넷(IoT)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그동안 지역 주택시장 공급이 외곽지에 몰려 도심 신규 분양 물량이 태부족했다"며 "신천과 앞산을 끼고 있는 데다 재건축, 재개발 사업 추진으로 아파트 대단지가 밀집하는 봉덕동은 대구 도심 가운데에서도 미래 가치가 높은 지역"이라고 분석했다.

봉덕 화성파크드림은 또 신천대로, 신천동로, 앞산순환로, 대구4차순환도로 등 시내외 접근이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망과 봉덕초, 경복중, 협성중'고, 경일여중'고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대백프라자, 봉덕시장, 봉덕맛길, 대덕문화전당, 영남대병원,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효성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들도 인접해 있다.

무엇보다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앞산과 신천을 품고 있다. 단지 옆으로 신천수변공원과 신천둔치의 산책로, 체육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화성산업은 단지 안에도 신천의 아름다운 물결이 흐르는 듯한 중앙정원(파티오)과 물빛광장을 조성하는 등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특화 조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봉덕 화성파크드림은 기존 홈네트워크 기능에 LG유플러스의 스마트폰 앱(IoT@home)과 연동한 통합시스템을 구축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입주민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자녀나 노부모의 외출 및 귀가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IoT 기능을 탑재한 가전제품을 앱 또는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헤파필터 전열교환식 공기청정 시스템을 도입해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를 99%까지 필터링할 수 있고, 이 역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화성산업 이상직 분양소장은 "봉덕 화성파크드림은 신주거지로 변모하고 있는 봉덕동에서도 신천과 앞산의 친환경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첨단 사물인터넷 아파트"라며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단지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침산동 파크드림 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