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건강보험공단, 중반기 신규직원 300명 채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7일부터 중반기 신규직원 채용 서류를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채용 규모는 행정직 147명,건강직 53명,요양직 100명 등 총 300명이다.

 건보공단은 지역 균형 인재 육성을 위해 6개 지역 본부별 연고 중심으로 모집한다고 설명했다.

 7∼15일 인터넷(https://nhis.incruit.com)을 통해 서류를 받고 7월 22일 필기시험을 진행한다.최종 합격자는 8월 23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건보공단은 지난 2월 공공부문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해 올해 총 1천900명을 채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5월 신규직원 450명을 뽑았고,현재 청년 인턴사원 812명 채용 절차를 밟고 있다.9월에는 행정직 등 300명 규모의 신규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은 "2018년부터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본격화되므로 향후 수년간 매년1천여 명의 대규모 채용이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