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당 여의도硏 'J노믹스 주요 경제정책' 14일 긴급 토론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재인정부 출범 한달 맞아…추경호 "성장 걸림돌 등 점검"

추경호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대구 달성군)이 원장으로 있는 여의도연구원은 14일 국회에서 '문재인정부 한 달, 주요 경제정책을 진단한다'는 주제로 긴급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한 달 전 출범한 문재인정부가 '소득 주도 성장론'을 골자로 추진하는 이른바 'J노믹스' 경제정책들을 들춰낸다. '일자리 100일 계획'에 따른 공공 부문 일자리 대폭 확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대기업집단 타깃의 재벌개혁 등이 토론회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추 의원은 "문 정부의 추진 정책 과제들이 'J노믹스'가 추구하는 소득 창출과 사회적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한편으로 현실을 무시한 분배 위주의 정책으로 지속적인 경제 성장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상당하다"며 "이에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진단과 바람직한 추진 방향을 찾아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론회에는 오정근 건국대 금융IT학과 특임교수, 조동근 명지대 경제학과 교수가 발제에 나서고, 김완진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김종석 한국당 국회의원, 윤창현 서울시립대 경제학부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