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1회 영호남청년문화예술박람회…전시·공연 전국 공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시 UCC·로고·포스터·수묵화·로고송·캘리그라피 6개 분야, 공연 스트릿댄스·퓨전국악·밴드 3개 분야. 작품 접수 7월3~15일

사진=2017 제1회 영호남 청년문화예술박람회 홈페이지 켑쳐
사진=2017 제1회 영호남 청년문화예술박람회 홈페이지 켑쳐

"끼 있는 청년들 모여라."

영호남을 소재로 한 전국 청년 문화예술인들의 큰 잔치인 '제1회 영호남청년문화예술박람회'가 대구와 광주, 서울에서 열린다. 영호남의 풍부한 전통문화자원의 융합과 교류를 통해 지역문화의 자생력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매일신문사가 주관(총괄진행 아트비전)하는 이번 행사는 크게 전시, 공연, 합창, 콜로퀴움 등 4개 분야로 구분된다.

전시 경우 UCC, 로고, 포스터, 수묵화, 로고송, 캘리그라피 등 6개 분야. 공연은 스트릿댄스, 퓨전국악, 밴드 등 3개 분야다. 전시와 공연은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을 전시하고 특설무대에서 공연하게 하는 것이다.

전시 및 공연 수상자에게는 대상 각 200만원, 최우수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내년부터는 대상수상자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합창은 영호남을 대표하는 합창단이 출연, 서로 상대지역의 대표곡을 부를 계획. 콜로퀴움은 영호남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전문가들의 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대구(9월1~3일, 수성아트피아 및 수성못 특설무대), 전시는 대구(9월1~3일, 수성아트피아) 및 광주(9월말 예정), 콜로퀴움은 서울(9월23일)에서 열린다.

작품 접수는 7월3~15일, 수상작은 8월중 결정해서 개별 통보한다. 문의 053)768 8588(박람회 사무국)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6개월을 기념하여 대통령실에서 제작한 '이재명 시계'의 첫 수령자가 되었으며, 디자인과 품질에 ...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회사 '클라우드플레어'에서 5일 발생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배달의민족, 올리브영, 티맵 등 국내 다수 인...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수 김호중이 성탄절 가석방 심사 대상에 오른 가운데, 법무부는 그는 오는 24일 석방될 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