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미르치과병원 1천만원 상당 이웃돕기 성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확장 개원 기념 성원에 보답"

구미미르치과병원 성준엽(왼쪽)대표원장이 성금 770만원과 쌀 20㎏ 60포(240만원 상당)를 구미시에 기탁하고 있다.
구미미르치과병원 성준엽(왼쪽)대표원장이 성금 770만원과 쌀 20㎏ 60포(240만원 상당)를 구미시에 기탁하고 있다.

구미미르치과병원(병원장 이상화, 대표원장 장정화·성준엽)이 지난달 24일 확장 이전 개원 기념으로 이웃돕기성금을 전달해 화제가 되고 있다.

구미시 신시로 69번지에 10층 메디컬 빌딩을 신축해 확장 이전 개원한 구미미르치과병원은 병원 이용자의 동의로 받은 폐금니와 병원에서 나오는 금가루를 모은 성금 770만원과 개원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20㎏ 60포(240만원 상당)를 구미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 및 성품은 후원자의 뜻에 따라 경북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는 '구미희망더하기사업'에 전달해 관내 어려운 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구미 최대 규모(5~10층, 약 1천200평)의 치과병원인 구미미르치과병원은 이상화 병원장을 비롯해 9명의 의사들과 최신 장비 시설로 구성된 치과 전문 메디컬센터로 각 파트 전문 의료진들의 질 높은 진료와 맞춤의료 서비스를 통해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5년 6월 개원 이후 병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폐금니를 모아 지역 소외계층을 돕는 '사랑의 폐금 기부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상화 병원장은 이날 확장 이전 기념식에서 "지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 많은 분의 성원에 보답하는 미르치과병원이 될 것이다. 지역사회 나눔문화 또한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정부와 여당의 속도전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반대 여론과 정부와의 이견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
쿠팡의 전 직원이 유출한 개인정보의 규모가 정부의 초기 추정치인 3천370만 건을 넘어 3천367만 건에 달하며, 범인이 배송지 주소 등의 ...
정부는 2027년까지 의과대학 정원을 3천342명 증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 인원은 지역의사전형으로 선발되어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를 목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의전 장면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프리랜서 언론인 조 안달로로가 촬영한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