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반월당 상권의 중심에 위치한 동아백화점 쇼핑점은 동아백화점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6개(쇼핑, 수성, 강북, 구미, 본점, 수성마트) 점포의 핵심 지점이자 대구를 대표하는 유통업체이다.
2010년 5월 동아백화점 쇼핑점은 이랜드그룹과의 M&A를 통해 이랜드리테일 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종전 동아백화점의 약점으로 거론됐던 20, 30대의 고객 유입을 위해 이랜드만의 강점인 PB브랜드 보강 등 차별화한 콘텐츠를 도입하는 등 성공적 변화를 이끌어냈다.
대표적인 차별화 콘텐츠는 1층 매장에 위치한 '럭셔리갤러리' 매장이다. 이랜드 해외 바이어가 유럽과 미국 등 현지에서 유명 명품 브랜드 상품을 직구매해 판매 공간까지 직접 운영하는 명품 편집 매장이다. 또 하나의 차별화 공간은 유럽형 생활용품 전문 매장 '모던 하우스' 다. 침장, 주방, 데코, 가전'가구, 키즈리빙 등에 걸쳐 무려 1만4천여 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백화점 쇼핑점 임상규 지점장은 "다른 경쟁 유통업체가 갖고 있지 않은 차별화된 상품과 공간으로 매장을 구성해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영업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 동아포인트 제도 등을 통해 동아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