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집콕 운동] 4단계로 알아보는 필라테스 호흡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코로나19 시대 건강지키기 호흡법 “매일 5분만 투자하자”

코로나19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이 인기다. 러닝머신 등 헬스기구를 이용한 방법도 있겠지만 '집콕 필라테스'는 하루 5~10분 만으로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TV매일신문은 집 밖으로 나가기도 무서운 시절에 안방이나 거실에서도 언제든 할 수 있는 '4단계로 알아보는 필라테스 호흡법'을 소개한다.

#1. 코로 숨을 마시고 입으로 내쉬기

주의할 점은 입으로 "쓰~" 소리를 내지 않고, 자연스럽게 산소를 내뱉는다는 느낌으로 깊고 길게 "후~" 뱉으며 호흡한다.

#2. 손으로 갈비뼈를 터치하여 흉곽 움직임에 집중하기

내 몸이 풍선이 된 것처럼 크게 부풀렸다가 "후~" 뱉어주며, 등 뒤쪽도 옆으로 커지는 느낌이 들도록 한다.

#3. 하복부에는 긴장을 유지한 채, 흉곽을 넓히기

배꼽 밑 3cm에 힘을 주고 코로 숨을 마시고 입으로 내쉰다. 단, 허리가 약한 분은 하복부에 힘을 풀고, 흉곽의 움직임에 조금 더 집중해야 한다.

#4. 짐볼이나 쿠션을 이용한 호흡

짐볼을 이용해 호흡할 때 주의할 점은 어깨를 쓰지 않고 코어를 이용해서 호흡한다.

필라테스 호흡법은 갈비뼈가 들떠있는 분, 흉곽이 커서 몸 사이즈를 줄이고 싶으신 분에게 좋다.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한 상태에서 편안하게 호흡해야 한다.

'바디웍스 필라테스' 엘리스 강사는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노폐물이 많은 분들은 필라테스 호흡법을 하루에 30번씩 해주시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며 "집 안에만 있으면 답답한데, 깊은 호흡을 통해 육체와 정신을 맑게 해주면 일상에도 활력을 불러 넣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