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제26대 회장에 이귀영 문화유치원 원장 취임

임기 내 최우선 과제는 시교육청 및 지자체와 협력 통해 '더 나은 사립유치원 만들기'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제26대 회장에 이귀영 문화유치원 원장이 취임했다.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제공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제26대 회장에 이귀영 문화유치원 원장이 취임했다.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제공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이하 연합회) 제26대 회장에 이귀영 문화유치원 원장이 취임했다.

연합회는 지난 4일 호텔라온제나 6층 르미에르홀에서 이귀영 신임 회장의 제26대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전임 회장인 이순종 한별유치원 원장의 이임식도 이날 함께 열렸다.

지난 4년간 연합회 부회장을 거쳐 회장으로 추대된 이 신임 회장은 공·사립유치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일에 대한 추진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이 신임 회장은 희망 찬 미래를 위해서 유아교육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고 강조하며 임기 내 최우선 과제로 대구시교육청 및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한 '더 나은 사립유치원 만들기'를 꼽았다.

이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현재 사립유치원은 휴원과 폐원의 위기 속에서 사명감이 없다면 견디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경쟁력 있는 참교육 회복을 위해선 학부모의 선택에 의해 성장하고 발전해 온 사립유치원에 대한 규제 완화와 운영 자율권 확대가 필요하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도 참여해 이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