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수원, 포항·경주에서 IT-Zone 개소식…"4차산업혁명 교육 기자재 후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2,13일 각각 포항 다사랑 지역아동센터, 경주시 성동지역아동센터에서
영상촬영기기, 3D 프린터 등 교육기자재 후원

한수원이 12, 13일 포항과 경주지역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인프라 개선을 위한 멀티도서관 및 IT-Zone 곳식을 가졌다. 한수원 제공
한수원이 12, 13일 포항과 경주지역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인프라 개선을 위한 멀티도서관 및 IT-Zone 곳식을 가졌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12, 13일 경북 포항시 다사랑 지역아동센터 멀티 도서관과 경주시 성동지역아동센터를 찾아 IT-Zone 개소식을 열었다.

멀티 도서관과 IT-Zone은 한수원의 사회공헌활동인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눔'사업 가운데 하나다.

멀티 도서관은 독서 공간과 함께 아동 도서, 오디오북, 웹툰 도서 지원 등 독서·문화복합공간을 조성하는 것이고, IT-Zone은 PC, 영상 촬영기기, 3D 프린터 등 4차산업혁명 관련 교육 기자재를 후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눔'사업은 2012년부터 시행된 '행복더함 희망나래'사업을 2021년에 리뉴얼했다.기존 도서관, 문화체험 뿐만 아니라 IT-Zone, 기초학습 지원 및 진로탐색 교육 등 아동의 학습 소양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2012년부터 총 사업비 306억원을 들여 도서관 294곳, 기초학습 90곳, IT-Zone 38곳, Safety-Zone 20곳 등을 지원했다.

전혜수 한수원 상생협력처장은 "아동들이 도서관과 IT-Zone을 즐겁게 이용하며 꿈을 키워가는 데 한수원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수원은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대구 칠성시장을 깜짝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의 고충을 청취하며, 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보리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와 전 매니저들 간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나래의 1인 기획사 '앤파크'에서 퇴사한 전 매니저들이 여전히 사내이사로...
엔비디아가 오픈AI에 대한 1천억 달러 규모 투자 계획이 교착 상태에 빠진 가운데, 내부 회의론이 제기되고 있으며 오픈AI는 IPO 준비에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