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학교지원센터는 학교 교직원의 업무를 덜고 학교가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대구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안내서'를 발간해 모두 1천120부를 학교 현장에 배부했다.
이번 안내서는 대구학교지원센터의 다양한 학교 지원 사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해 학교 교직원들이 쉽게 정보를 찾아 학교 업무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세부적으로는 ▷어린이놀이시설 정기검사 ▷불법촬영카메라 점검 ▷먹는 물 검사 ▷공기질 점검 등 총 15개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방법과 절차, 관련 법령, 각종 서식 등이 담겼다. 업무 지원 내용은 매년 사업별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한 피드백과 개선사항을 반영해 학교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안내서는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게 대구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www.dge.go.kr/defsc)에 PDF 파일 형태로 올려둘 예정이다.
이재복 대구학교지원센터 단장은 "이번에 발간해 배포한 안내서가 학교 현장의 업무경감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학교가 교육 본연의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학교공통업무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1월 1일자로 기존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를 확대·개편한 대구학교지원센터를 설치해 시설관리, 건강, 안전 등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의 학교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