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2월 10일 금요일(음력 1월20일)>

쥐띠(子)

▶36년생 매사에 모든 일들을 부정적으로 대하지 말고 긍정적인 사고로 대해야 합니다.
▶48년생 강물이 아래로 흘러가듯 순리에 맞게 일을 진행해야 하는 날입니다.
▶60년생 주변의 의견과 조언을 경청해야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2년생 오늘은 감성보다 이성을 앞세워 일을 처리해야 뒤탈이 없겠어요.
▶84년생 남의 일에 앞장서서 도와주면 추후에 나 또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소띠(丑)

▶37년생 화를 입고 싶지 않다면 함부로 다른 사람들에게 호의를 베풀지 말아야 합니다.
▶49년생 마음도 뒤숭숭하고 몸도 피곤하니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61년생 금전의 흐름이 좋지 않으니 불필요한 지출이나 소비를 줄여야 하는 날입니다.
▶73년생 혼자서 시간을 보내기보단 주변의 사람들과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가져보길 바라요.
▶85년생 자신 없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철저하고 꼼꼼하게 일처리를 해야 합니다.

범띠(寅)

▶38년생 오늘의 성급한 선택이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해야 무탈할 것입니다.
▶50년생 한눈을 팔거나 딴 짓을 하며 엉뚱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62년생 조용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을 말아야 합니다.
▶74년생 개인적인 사사로운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 매사에 이해득실을 따져보는 게 좋습니다.
▶86년생 너무 잘 난 척 하거나 아는 척 말고 겸손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날입니다.

토끼띠(卯)

▶39년생 구설에 오르고 싶지 않다면 남의 일에 감 놔라 배 놔라 하지 말아요.
▶51년생 일을 더 어렵고 힘들게 만들고 싶지 않다면 성급하고 우유부단하게 행동 말아요.
▶63년생 다른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주고싶지 않다면 너무 꼼꼼한 태도는 삼가는게 좋아요.
▶75년생 인연의 기운이 길하게 작용하니 귀인을 만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7년생 어려운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마음을 먹는다면 스스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용띠(辰)

▶40년생 권태감을 느끼고 평범함을 거부하고 싶어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 수 있어요.
▶52년생 이렇다 할 목표가 없으니 쓸데없는 잡념으로 하루를 소비하게 될 수 있습니다.
▶64년생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여유를 가지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한 번 가져보세요.
▶76년생 재정비하는 기분으로 하던 일을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처리해야 되는 날입니다.
▶88년생 심리적 부담을 떠안고 싶지 않다면 다른 사람과 쓸데없는 신경전을 줄여보세요.

뱀띠(巳)

▶41년생 오늘은 좋은 일도 나쁜 일도 딱히 없는 평범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날입니다.
▶53년생 당신의 열정을 쏟아 부을 만한 곳을 찾아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면 좋겠어요.
▶65년생 주변의 생각에 질질 끌려 다니지 말고 당신의 스타일대로 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77년생 일을 그르치고 싶지 않다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음만 앞서지 말아요.
▶89년생 약간의 불안은 있지만 자신의 진로를 변경 하고자하면 오늘이 최적기입니다.

말띠(午)

▶42년생 지금까지 당신이 해오던 일과 다른 방향에서 행운이 올 수 있는 날입니다.
▶54년생 입장이 난감해지는 것을 피하고 싶다면 개인적인 감정에 사로잡히지 말아야 합니다.
▶66년생 사소하지만 결정적인 실수가 벌어질 수 있으니 신경을 곤두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78년생 어쩔 수 없이 계획을 수정, 변경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날입니다.
▶90년생 지금껏 저하되어 있던 사기가 다시금 가득 차오르는 날이 될 듯 합니다.

양띠(未)

▶43년생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55년생 잘 풀리지 않는 문제를 억지로 풀려고 하면 흐름이 더 나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67년생 돈 문제로 곤란했었다면 이를 해결해 줄 귀인이 나타나는 날입니다.
▶79년생 자신을 위한 시간보다는 친구나 가족을 위해 보내는 것이 보람찬 하루입니다.
▶91년생 이별을 피하고 싶다면 상대의 아픈 부분을 건드리지 말아야 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우울감이 커지니 주변의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할 의지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56년생 후회할 일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큰 것보다 작은 것에 관심을 기울여보세요.
▶68년생 색다른 아이템이 떠오르니 추진 중인 일을 갑자기 변경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80년생 재물의 기운이 다소 약하며 하고 있는 일에도 막힘이 있을 수 있습니다.
▶92년생 후회할 일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기분 내키는 대로 소비하지 말아야 합니다.

닭띠(酉)

▶45년생 과거의 인연들이 그리워지니 마음이 다소 가라앉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57년생 진행 중인 일의 결과가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69년생 금방이라도 뭔가 터질 것만 같은 분위기와 긴장감이 흐를 수 있는 하루입니다.
▶81년생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소신껏 밀고 나가면 행운이 들어오는 날입니다.
▶93년생 당신의 원래 취향과는 조금 다른 이성에게서 대시를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개띠(戌)

▶46년생 앞만 보고 달려온 당신을 위해 하루쯤 보답을 해주기 좋은 날입니다.
▶58년생 진행 중인 일을 그만두고 싶더라도 인내심을 가져야 하는 날입니다.
▶70년생 오늘은 재물이 들어오는 날이기 보단 재물이 들어오도록 길을 닦는 날입니다.
▶82년생 파국으로 이어지고 싶지 않다면 불필요한 싸움을 자제해야 하는 날입니다.
▶94년생 싱글이라면 되도록 가까운 곳에서 인연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어요.

돼지띠(亥)

▶47년생 돈에 너무 집착하지만 않는다면 재물운의 흐름이 좋은 날입니다.
▶59년생 나만 힘들다고 생각하면 안 좋은 기운이 더욱 커지게 되는 날입니다.
▶71년생 전반적으로 금전운의 흐름이 좋으니 투자나 재테크를 해봐도 좋겠어요.
▶83년생 오늘은 가까운 사이일수록 금전 거래를 삼가야 하는 날입니다.
▶95년생 상대를 잘 파악하고 감싸줄 수 있는 아량을 보여야 하는 하루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