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일 경찰청의 '마약예방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등 마약 근절 홍보에 나섰다.
경찰청 주관으로 지난달 26일부터 연말까지 진행되고 있는 이 캠페인은 마약 사건이 최근 초·중·고교생을 비롯한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하는 등 전 국민에게 마약중독의 위험성 알리고, 마약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 도지사는 경북 2호 주자로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다. 이 도지사는 이날 도청에서 마약 근절 캠페인 문구가 든 패널을 들고 "마약, 왜 하려고 하십니까? 절대 쳐다도 보지 말고, 생각도 하지 마십시오!"라고 강하게 외치며 마약 근절 염원을 영상에 담았다.
이 도지사는 "최근 SNS는 물론 다크웹, 가상화폐까지 이용해 마약류를 쉽게 접하게 되면서 관련범죄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각심 환기는 물론, 경북만큼은 '마약 청정지역'이 될 수 있도록 마약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도지사는 마약 예방 캠페인 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음 주자로 임종식 경북도교육감과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