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요기요, 서울 성동구자원봉사센터와 결식아동 지원 ‘다양한 한끼’ 캠페인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요기요 제공
사진= 요기요 제공

요기요가 서울 성동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결식아동의 식사를 지원하는 '다양한 한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다양한 한끼' 캠페인은 요기요가 지역 사회 내 결식 우려 아동에게 요기요 상품권을 선물하는 비대면 식사 지원 사업이다. 기존 급식카드 대면 사용 방식과 달리 요기요 앱에서 비대면 주문으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요기요는 올 한 해 성동구 지역아동센터 내 약 300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매월 1인당 1만원씩 요기요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식사 후원금 모금은 성동구 지역 기업 14곳이 힘을 모았다. 기업들의 후원금을 기반으로 지역 사회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식사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요기요는 사업 수행자로서 상품권 지급, 사용 메뉴 적합성 등 지원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연말까지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요기요 유종범 ESG팀장은 "이번 캠페인이 결식아동의 낙인감 해소와 식사 선택권을 보장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문제 해결의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아이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