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O, '2023 DREAM CUP 독립야구대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7~12일 강원 횡성에서 열전
7개 독립야구단, 149명 참여

'2023 KBO DREAM CUP 독립야구대회' 엠블럼. KBO 제공

KBO가 7일부터 강원도 횡성군에서 '2023 KBO DREAM CUP 독립야구대회'를 연다.

올해 처음 여는 이 대회는 신인지명을 받지 못한 아마추어 선수나 프로구단에서 방출된 선수들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독립야구단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목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횡성군, 동아오츠카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가평 웨일스, 고양 위너스, 성남 맥파이스, 수원 파인이그스, 연천 미라클, 파주 챌린저스, 포천 몬스터 등 KBSA(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7개 독립야구 팀이 참가한다. 2개 리그로 나눠 예선을 치르고 예선 리그별 상위 2팀이 준결승전에 진출한다. 준결승 승리팀 간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참가 선수는 모두 149명. 이들 중 강리호(가평웨일스, 전 NC다이노스), 금민철(연천미라클, 전 kt위즈), 한선태(파주챌린저스, 전 LG트윈스) 등 프로 출신 29명이 참가한다. 전 경기는 횡성 KBO 야구센터에서 진행된다. 결승전은 12일 열린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