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소선여중, 경찰 공모전 우수상 무더기 배출

전국의 중·고등부 포스터 부문 우수상 5명 중 3명
수성경찰서는 21일 소선여중에서 시상식 열어

대구 수성경찰서는 21일 소선여중에서 안보지킴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고, 상장과 감사장을 전달했다. 수성경찰서 제공
대구 수성경찰서는 21일 소선여중에서 안보지킴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고, 상장과 감사장을 전달했다. 수성경찰서 제공

대구 수성경찰서(서장 김소년)는 21일 소선여중(교장 이종근)에서 '안보지킴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소선여중 2학년 김경민 학생과 1학년 도윤서, 손예지 학생이 '중·고등부 포스터 부문 우수상'에 각각 선정됐다. 이날 학생들에게 상장이, 선생님에게 감사장이 수여됐다.

경찰청 안보수사국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영상과 사진, 포스터 부문으로 나눠 지난 5월부터 100일간 공모를 진행했다. 분야별 전문가를 외부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예선과 본선의 과정을 거쳐 당선작을 뽑았다.

소선여중 학생들은 김윤희 미술교사의 지도 아래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전국의 출품작 가운데 중·고등부 포스터 부문 우수상은 모두 5명이고, 그중 3명을 소선여중이 배출했다.

김소년 수성경찰서장은 "안보의식을 높이는 데 뜻을 같이 해준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경찰은 다양하고 이해하기 쉬운 홍보 활동을 통해 시민 모두가 안보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번 공모전 당선작은 'www.안보지킴이.com'에서 감상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