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기중앙회, 2024 정부 경제정책방향 "기업투자 촉진, K-수출 활성화 등 반영" 환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중기중앙회 전경. 연합뉴스
중기중앙회 전경. 연합뉴스

중소기업계는 민생경제 회복과 역동경제 구현에 역점을 둔 정부의 '2024년 경제정책방향'에 지지와 환영의 뜻을 내비쳤다.

이번 경제정책방향 발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진행됐다. 3년 차를 맞은 윤석열 정부가 중소기업 지원·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상징성이 있다.

4일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올해 경제정책방향에는 중소기업계가 건의해온 기업투자 촉진과 K-수출 활성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대폭 반영됐다. ▷시설투자 임시투자세액공제 1년 연장 ▷수출 중소기업 세정지원기간 연장 ▷접경지역 입지규제 등 킬러규제 완화 ▷에너지·고금리·세부담 등 소상공인 응원 3대 패키지 추진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특별법 제정 등 성장동력을 잃어가고 있는 중소기업의 활력 회복을 위한 구체적 방안이 담겼다.

중기중앙회는 노동시장 선진화를 위해 임금체계와 근로시간 개편, 노사 법치주의 확립을 추진하겠다는 방향에 공감하면서 추가로 업종·직종에 관계없이 유연한 근로시간 적용, 연장근로 단위기간 월 단위 이상 확대 적용 등 달라진 근로환경에 부합하는 규제 개선을 지속 추진을 요청했다.

또 중소기업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언급한 '검토만 하는 정부가 아니라 문제해결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를 반드시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