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2기 국민정책기자단 발대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8일 대구본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8일 대구본원 대회의실에서 '제2기 NIA 국민정책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공.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8일 대구본원 대회의실에서 '제2기 NIA 국민정책기자단'(이하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총 14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이날부터 영상(쇼츠) 등을 활용해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발대식은 ▷NIA 황종성 원장 환영사 ▷기자단 운영계획 소개 ▷NIA 원장-기자단 간담회 ▷위촉장 수여식 ▷NIA 본부(사업) 소개 순으로 진행했다.

기자단은 앞으로 NIA의 사업을 취재하여 국민의 눈높이에서 NIA의 정책과 사업을 객관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또 NIA와 국민 사이에서 소통을 돕는 역할을 하며, 앞으로 있을 간담회에서는 기관의 홍보 전략과 기자단 활동의 개선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말에 예정된 해단식에서 우수 활동 기자를 선발해 NIA 원장상 및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 1기에 이어 2기 기자단으로 다시 선발된 박경호 기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되어 기쁘고, 올해는 10만뷰 달성을 위해 NIA의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황종성 NIA 원장은 "국민정책기자단의 출중한 능력과 열정이 NIA와 함께 더욱 돋보이도록 지원하겠다"며 "NIA의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널리 알려 모든 국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