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국민의힘 의원(대구 북구을)이 23·24일 양일 동안 국회 중앙잔디마당에서 열리는 제1회 국회입법박람회에 참여해 대표 법안 3건을 소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국회사무처에서 여는 이번 행사에 김 의원은 국민의힘 소속 의원 중 유일하게 참여해 '입법텐트'를 설치했다. 김 의원은 이곳에서 ▷뮤지컬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안 ▷낚시 3법(물환경보전법·하천법·낚시 관리 및 육성법) 개정안 ▷한류산업진흥 기본법 등 대표발의 법안을 중심으로 입법 취지와 기대효과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이날 김 의원의 입법텐트에는 여러 국회의원 및 많은 국민들이 방문해 법안에 대한 공감과 기대감을 표했다. 입법텐트 내부에는 유명 만화가 서정은 씨가 제작한 AI를 활용한 낚시 3법 홍보 영상과 뮤지컬 배우 및 관계자들이 참여한 뮤지컬산업진흥법 통과 응원 영상 등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승수 의원은 "대표발의했던 법률안의 필요성과 효과를 직접 설명할 수 있는 입법박람회에 참여하게 돼 매우 뿌듯하다"며 "뮤지컬산업 진흥법, 낚시 3법, 한류산업기반 지역성장 지원법 모두 민생경제 활성화와 지방소멸 대응에 앞장서는 의미있는 법안인 만큼 본회의 통과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대구 찾은 장동혁 "TK 신공항·미분양 매입 적극 추진"
李대통령 "외국 군대 없으면 자주국방 불가능? 굴종적 사고"
사퇴 압박받는 조희대 "법은 통치수단 아닌 백성 삶 향상시키는 토대"
李대통령, "美 3천500억불 요구 수용시 금융위기 직면"
"사법 파괴 중단하라" 국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5년여 만에 장외투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