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강철부대' 최영재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 위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한민국항공보안협회와 업무협약도…인재양성·교육프로그램 구축 약속

의성군은 지난 7일 군청에서
의성군은 지난 7일 군청에서 '강철부대'로 잘 알려진 특수부대 출신 최영재 씨를 안티드론분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또 대한민국항공보안협회와 협약을 맺고 안티드론 분야 인재 양성과 교육 프로그램 등 기반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7일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로 최영재 ㈜티어원브로스 대표를 위촉했다.

대구 출신인 최 대표는 제707특수임무대대, 제13공수특전여단 등 다양한 대테러 분야 군 복무 경험을 바탕으로 '강철부대'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다.

최 대표는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는 국내 최초일 것"이라며 "의성군의 안티드론 산업이 널리 알려지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의성군은 대한민국항공보안협회(협회장 박재완)와 업무협약을 맺고 관련 분야 정보 공유와 안티드론 중심 교육 프로그램 구축, 인재 양성 및 기반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과 업무협약은 의성군이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안티드론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산업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생활인구 유입 등 지역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