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강철부대' 최영재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 위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한민국항공보안협회와 업무협약도…인재양성·교육프로그램 구축 약속

의성군은 지난 7일 군청에서
의성군은 지난 7일 군청에서 '강철부대'로 잘 알려진 특수부대 출신 최영재 씨를 안티드론분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또 대한민국항공보안협회와 협약을 맺고 안티드론 분야 인재 양성과 교육 프로그램 등 기반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7일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로 최영재 ㈜티어원브로스 대표를 위촉했다.

대구 출신인 최 대표는 제707특수임무대대, 제13공수특전여단 등 다양한 대테러 분야 군 복무 경험을 바탕으로 '강철부대'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다.

최 대표는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는 국내 최초일 것"이라며 "의성군의 안티드론 산업이 널리 알려지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의성군은 대한민국항공보안협회(협회장 박재완)와 업무협약을 맺고 관련 분야 정보 공유와 안티드론 중심 교육 프로그램 구축, 인재 양성 및 기반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과 업무협약은 의성군이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안티드론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산업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생활인구 유입 등 지역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