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대구TP)가 중소벤처기업부 연구개발(R&D) 사업 정보를 한눈에 정리해 전달하는 라이브 방송을 연다.
대구테크노파크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R&D 예산이 2조2천억원으로 확정된 가운데, 오는 14일 오후 2시와 15일 오후 3시 이틀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기부 R&D사업 꿀팁 공개'를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는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정기환 청장이 직접 출연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의 주요 내용과 지원 전략을 설명하고,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대구TP는 지역 기업의 R&D 과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주요 R&D 지원사업으로는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민관공동 기술사업화 ▷투·융자 연계 기술개발 ▷창업성장 기술개발 ▷디지털 기반 중소제조 산재예방 기술개발 ▷중소기업 수출 핵심품목 탄소감축 기술개발 ▷표준공정 기반 공정최적화 기술개발 ▷중소제조 특화 멀티 AI 에이전트 개발 ▷산학연 협력 R&D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 등이 포함된다.
라이브 방송은 대구테크노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하는 소통 시간도 마련된다. 사전 신청 절차 없이 접속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김한식 대구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방송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중기부 R&D 사업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의 '법대로' 당게 논란 재점화…보수 정치권 비판론 확산
배현진 "코박홍 입꾹닫" vs 홍준표 "여의도 풍향계 줄찾아 삼만리" 때아닌 설전
李대통령 지지율 56.8%…"한·중 정상회담 성공적 개최"
국민의힘 당명 변경 찬성 68%…개정 절차 착수
장예찬 "한동훈, 가발·키높이·어깨뽕 걸어라, 난 정치생명 걸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