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주의 공연,전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커다란 방귀
커다란 방귀

◆베스트셀러 가족 뮤지컬 <커다란 방귀>

​1월 31일~2월 1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대백프라자 10층 프라임홀

입장료 1만3천원~3만원 / 문의 053-420-8088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 강경수의 동명의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가족 뮤지컬이다. 동물 친구들이 펼치는 에피소드 속에서 관객이 직접 소리와 몸짓으로 공연에 참여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유쾌한 '방귀' 소재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참여를 이끌어낸다.

쉬어매드니스
쉬어매드니스

◆서구문화회관 기획 윈터 씨어터 시리즈Ⅰ

-연극 <쉬어매드니스>

​1월 31일 오후 3시, 7시 서구문화회관 공연장

입장료 무료 / 문의 663-3081

서울 대학로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연극이다. 미용실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추리형 스릴러다. 관객이 직접 증언과 추리를 통해 사건 해결에 참여하는 구조로, 매 회차 다른 결말이 만들어지는 관객 참여형 연극이다.

타오르는 어둠속에서
타오르는 어둠속에서

◆수창청춘맨숀 Re:Art 프로젝트 3부

'타오르는 어둠 속에서'

~2월 27일 수창청춘맨숀 2층 전시실

문의 053-430-5681

​대구 지역에서 활동한 근대 예술가 故 김상규 무용인과 현재도 활발히 활동 중인 원로 성악가 김귀자의 예술 생애를 청년예술가의 시선으로 재조명하는 전시다. 김민성, 박경문, 박지훈, 배지오, 백나원, 신명준, 우미란, 윤예제, 이지현, 임파랑, 전도예, 전영현, 정이수, 최윤경, 최준수 총 15명의 청년예술인이 참여했다. 이들의 회화, 설치,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두 예술인의 예술관과 생애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신명준 作)

청문당 기술융합 기획전
청문당 기술융합 기획전

◆청문당 기술융합 기획展

'내가 너에게 스며들 때,'

1월 27일~3월 14일 청문당 전관

문의 053-320-5135

​행복북구문화재단 청문당의 2026년 첫 전시다. 인간이 오래전부터 도구와 함께 성장해 온 흐름 속에서, 오늘의 예술가들이 미래 기술과 만나 새롭게 확장되는 감각을 바라보는 전시다. 배문경, 박미라, 황주승, 이숙현 작가가 이번 전시에 참여한다. 이들은 관람자의 움직임이나 시선 그리고 소리에 화답하며 반응하는 작품, 디지털 이미지와 아날로그 재료가 한 화면 위에 머물며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작품 등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배문경 作)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행정통합 논의가 다시 활성화됨에 따라 경북도의회는 행정통합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재...
서울중앙지법은 한국가스공사가 설계 결함이 있는 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 화물창(KC-1)을 개발해 납품한 삼성중공업에게 약 2천996억원...
서울고법 춘천재판부는 소주병으로 지인을 살해하려 한 혐의로 기소된 A씨의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하며, 1심에서의 무죄 판결에 대한 검찰의 항...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생포된 북한군 포로 리모(27)씨와 백모(22)씨가 한국으로 가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북한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두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