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사 최대 실적 낸' HS화성, "'3대 어젠다'로 한층 성장하는 한해 될 것"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본 충실·데이터 중심·포트폴리오 다각화

HS화성이 19일 본사 컨퍼런스홀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HS화성이 19일 본사 컨퍼런스홀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HS화성 제공

HS화성이 불확실성이 짙은 건설 시장을 헤쳐나가기 위해 '기본 충실·데이터 중심·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앞세운 2026년 경영 전략을 공식화했다.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둔 만큼 올해 HS화성의 성장세도 기대가 큰 상황이다.

19일 HS화성은 본사 컨퍼런스홀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 1조5천억원 규모의 수주고를 올리며 창사 이래 최대 수주 실적을 기록한 HS화성은 이를 발판 삼아 성장할 올해 중점 추진 전략과 실행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HS화성은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 ▷기본에 충실 ▷데이터 기반 경영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2026년 3대 핵심 경영 어젠다로 제시했다. 외부 환경 변동성과 원가·자금 리스크가 확대하는 등 불확실성이 강한 현 건설 시장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과 관리 체계를 재정비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 구조를 만들어내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종원 HS화성 대표이사 회장. HS화성 제공
이종원 HS화성 대표이사 회장. HS화성 제공

우선 첫번째 젠다인 '기본에 충실' 전략을 통해 공공·민간 각 분야별 수주 전략을 재정립하고 발주처 다변화를 추진하는 한편, 프로젝트별 품질·안전·원가·자금 관리 역량을 고도화한다. 아울러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의 재설계와 신기술 발굴·확보를 추진은 물론, 해외사업 확대 등 신규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을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데이터 기반 경영'을 이뤄내기 위해서 전사통합관리시스템(ERP)을 고도화해 원가·공정·자금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의사결정 보조 수단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주, 분양, 견적, 공사관리, 안전, 사후관리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해 객관적이고 예측 가능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한다.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발전적 방향도 제시했다. 국외내 주택·건축 부문은 물론, 토목·환경 부문 등에서 올해 1조4천억원의 수주 목표도 세웠다. 특히 HS화성은 올해 해외 사업 수주전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HS화성 로고. HS화성 제공
HS화성 로고. HS화성 제공

최혁 HS화성 전략실장은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경영 환경 속에서도 기본과 데이터에 충실한 내실 경영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며 "현재 계약을 앞둔 해외사업 수주에 만전을 기하고, 범어역 디아르의 성공적인 분양을 통해 2026년에도 의미 있는 성과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HS화성과 화성자원봉사단의 사회기여 활동을 영상으로 시청한 뒤 혁신활동에 기여한 공로자, 안전보건관리 우수 사업장과 관리감독자에 대한 포상도 진행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국군이 '괴물 미사일'로 불리는 현무-5 지대지 탄도미사일을 작전부대에 실전 배치하였으며, 이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자금난이 심화되면서 대구 지역에서 상가 공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형마트 폐점이 잇따르고 있다...
강원 원주에서 20대 남성이 모친의 지인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A씨를 구속했다. A씨는 B씨를 협박한 후 흉기로 살해했으며, 범행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11세 소년이 아버지를 총으로 쏴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소년은 아버지가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고 말해 화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