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제품 TV 큰 시장 15일부터
◆중소기업 제품을 TV 등을 통해 소개받고 직접 전화 등을 이용해 주문할 수 있는 대규모 판촉행사가 개최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한국종합전시장(KOEX)에서 TV와케이블TV 등을 이용, 중소기업제품을 소개하고 직접 매매도 할 수 있는 중소기업제품 TV 큰시장 을 개최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未등록 사업자 이달중 대대적 단속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지 않고 영업을 하는 사업자에 대해 국세청이 이달 말까지 대대적인 단속에 나선다.
국세청은 9일 최근 컴퓨터 등 신종 호황업종에 종사하거나 농수산물, 청과물, 양곡 등 생활필수품의 유통 및 판매 사업자가 속속 생겨나고 있으나 사업자등록증을발부받지 않고 사업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며 이달 중이들에 대한 일제 단속에 나설 계획 이라고 밝혔다.
윈도 95 MSN서비스 적법
◆마이크로 소프트(MS)社가 한글판 윈도 95 를 출시하면서 이 회사의 정보서비스인 MSN(마이크로 소프트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끼워팔기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결정이 내려졌다.
9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말부터 미국 마이크로 소프트社의 한국 현지법인이 한글판 윈도 95를 선보이면서 이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이 회사의 생활정보서비스인 MSN을 검색할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 주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한국PC통신, 데이콤, 나우콤 등 3개 업체는 MS社의 이같은부대 서비스가 공정거래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끼워팔기에 해당한다며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