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뉴미디어 단신

정통부 선정

○…정보통신부는 8월의 신소프트웨어 상품상 수상제품으로 (주)큰사람컴퓨터가 개발한 PC통신용 소프트웨어 이야기 7.3 을 선정했다.

국내 최초로 MPEG2(동영상압축)방식의 음성.음악 송수신기능을 제공하는 이야기7.3은 한글 윈도의 출력속도보다 두배 이상 속도가 빠르고 기존의 통신용 소프트웨어의 단점을 개선해 통신비를절감할 수 있도록 화면 처리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이밖에 K-모뎀, 화상 및 음악통신, 워드프로세서, 벡터그림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윈도소켓을 내장해 인터넷 사용을 편리하게 만들었다.

中企정보 무료홍보-데이콤 서비스시작

○…데이콤은 인터넷 서버나 관련장비가 없는 중소기업들이 기업및 상품정보를 무료로 인터넷에홍보할 수 있는 보라넷 기업 디렉토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보라넷 기업디렉토리서비스는 인터넷 서버나 라우터, 전용회선등 값비싼 장비나 기술력은 갖추지못했으나 인터넷을 통한 홍보를 원하는 중소기업들이 보라넷 홈페이지에 마련된 기업광장 코너에스스로 작성한 소개자료를 등록할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서비스를 이용할때는 보라넷 홈페이지의 기업광장코너(http://expo.dacom.co.kr/company/)에 접속,회사명과 대표자, 연락처, 주요상품, 회사소개내용, 비밀번호등을 입력해 등록하면 된다.홈페이지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경우 홈페이지 주소를 함께 등록함으로써 보라넷 기업광장을방문하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자사의 홈페이지로 직접 이동하게 할수도 있다.

소프트웨어 6個社-한메소프트로 통합

○…한글워드프로세서 한메한글 등으로 널리 알려진 (주)한메소프트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6개사가 한 회사로 통합했다.

한메소프트를 비롯해 한메네트워크, 태시스템, EST소프트, FI컨설팅, ISM등 6개사는 16일 오전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주)한메소프트로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한메소프트는 통합이후의 사업전략과 관련, △게임 △가상현실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 △인터넷 △시스템 통합 △서체 △교육사업 △디자인사업 △인트라넷 △뉴스바이트 서비스 △근거리통신망(LAN) 및 원거리통신망(WAN) △사무용 응용소프트웨어 개발등 정보통신과 관련된 모든제품들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바이트서비스 는 전세계 정보통신관련 뉴스를 메일단위로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가입회원에게 공급하고 PC통신 천리안매직콜, 나우누리등을 통해서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네트워크게임 DWANGO 서비스를 독점제공, 국내에네트워크 게임 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최소형 디지털 이동전화-LG서 내달부터 시판

○…LG정보통신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플립형 디지털이동전화 프리웨이(모델명:LDP-880)를 개발,형식검증을 획득해 다음달초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LG정보통신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LDP-880의 크기는 52mm(폭)×1백36mm(길이)×26.5mm(두께)로 국내에서 시판중인 디지털이동전화중 최소형이며 리튬 이온 배터리를 채택, 무게를 줄이고통화시간을 늘렸다.

특히 소.중.대용량의 배터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초절전회로를 내장, 대용량 배터리의 경우최대 통화시간 4시간, 최대 대기시간 55시간까지 쓸 수 있다.

또한 5가지의 전화벨 소리를 내장,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비상전화기능, 잠금기능, 통화시간 확인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85만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