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는 훌륭한 사람들이 참 많지만 나는 그 중에서도 특히 어려움에 처한 나라를 지혜와 용기로 구해낸 처칠을 존경한다. 처칠은 자기나라가 위험에 빠졌을 때 두려워하고 있는 사람들에게용기를 주었다. 모두가 힘을 합치면 반드시 우리나라를 구할 수 있다고.
제2차 세계대전의 영웅이었던 그는 위기에 빠져있는 영국을 구해내고, 연합군에게 승리를 준 세계를 이끈 지도자였다. 그런데 이러한 처칠도 어릴때는 공부를 못하고 천하에 둘도 없는 개구쟁이였다고 한다. 지혜와 용기가 있던 그가 어떻게 그런 말썽쟁이였을까?
독일의 침략으로 영국이 큰 위험에 빠졌을때 자기가 제공할 수 있는 것은 피와 땀, 그리고 눈물이라고 하였다. 영국이 위험에 빠졌음을 국민들에게 솔직히 알렸던 것이다. 나는 처칠의 그 솔직함이 마음에 들었다.
처칠의 부모님은 당신들이 원하지 않는 곳으로 가는 처칠을 혼내지도 않고 오히려 용기를 주었다.그런데 요즈음은 부모님이 원하는 쪽으로 아이를 키우려고 한다. 난 그런 부모님이 싫다. 왜냐하면 내가 잘 못하는데 계속 그것을 하라고 하면 화가 나기 때문이다.
처칠이 세계대전의 영웅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부모가 처칠을 믿고 처칠의 재능을 발견하여더 격려해줬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 글을 읽고 자신감을, 그리고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노력만 하면 자신이 원하는 일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처칠이 훌륭한 정치가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결국 자신이 생각한 일을 끝까지 밀고나간 강한 의지력 때문이 아니었을까?
진지영(대구 경운초교 5년)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