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의 슈퍼스타 조용필. 그의 '가수인생'이 30년째를 맞고 있다. '돌아와요 부산항에'로 가요계를평정했던 때도 벌써 20여년이 넘었다. 그의 주옥같은 히트곡 60여곡중 20곡을 한자리에 모았다. '허공''정''상처''친구여''꿈''미워 미워 미워'…. 그의 기념음반은 6집까지 나올 예정이다.(YPC)지난해 국내공연을 가졌던 '기타의 귀재' 에릭 클랩튼이 3년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앨범. TV드라마 '맨발의 청춘'에 삽입됐던 'My Father's Eyes'와 우리 정서에 맞는 발라드곡 'River ofTears', 밥 딜런 'Born in Time'의 리메이크곡 등을 수록하고 있다. 'Change The World'에서 함께 작업했던 베이비페이스 등이 참여했다.(워너뮤직)
연어하면 회귀본능이 떠오른다. 강산에의 연어, 강산에의 회귀. 일종의 향수일 수도 있고 재수용의 의미일수도 있다. 타이틀곡인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에서 어렴풋이그의 느낌이 전해진다. 감정을 자제하고 기계적인 꾸밈을 배제했다. 새로운 충전을 다짐하는 봄날의 연어, 강산에.(서울음반)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