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들의 운영자금 조달을 위한 '제1회 대구 벤처플라자'가 오는 23일 오후1시30분부터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열린다.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가 공동주최하는 벤처플라자는 기관 및 개인투자자가 아닌 중앙정부 지원자금을 더 쉽게 유치할 수 있도록 가이드하는 형태로 진행돼 지역 기업들에 한층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투자회사들의 투자가 올해 계획대비 10%에도 미치지 못하고 개인투자도 극도로 위축된 상황에서 벤처기업들은 중앙부처 정책자금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형편. 하지만 지역기업의 경우 사업계획서나 기술개발계획서 작성단계에서부터 취약해 수혜율은 전체 자금의 1, 2%에 불과한 실정이다.
따라서 이번 벤처플라자에서는 정책자금 지원기관의 평가실무 책임자들을 초청, 자금신청에 필요한 제반 서류작성 요령 등의 노하우를 익힐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정기수 대구경북중소기업청장,우창화 산업기술연구소 기술평가부장, 김재진 기술신용보증기금 부산평가센터과장, 박장석 정보통신연구관리단 평가실장 등이 연사로 참가한다.
또 지역기업들이 안고 있는 마케팅, 회계, 세무, 법률 등 경영전반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지역의 대학교수, 변호사, 세무사 등으로 구성된 벤처기업 후견인들과 경영인들의 만남도 마련된다.이밖에 벤처기업 투자에 관심있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상담코너도 별도로 만들어진다. 참가문의대구시 경제정책과(429-3211) 경북대 창업보육사업본부(950-6195).
〈金在璥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