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운대 잇단 우수대학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운대(총장 김향자)가 2001년 대학종합 평가와 대학교양교육분야 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경운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1997년 개교한 전국 14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난해 교육과정, 사회봉사, 교수진, 연구실적, 학사행정서비스, 시설설비, 재정경영, 특성화 자구노력 등 8개부문 평가에서 5개부문에서실적이 우수(종합4위)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 경운대는 전국 165개 대학의 학문분야 평가인정제 시행을 위한 교양교육평가(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는교육기본시설, 지원여건, 개선노력 등 6개분야 가운데 발전계획 등 2개분야에서 만점을 받아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이와함께 멀티미디어분야의 특성화를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10억원을 들여 첨단가상스튜디오 설치사업을 벌이고 있다.

다음달 개소되는 첨단가상스튜디오는 디지털카메라와 영상편집기 등 최신 시설이 갖춰지게 된다. 이 시설은멀티미디어학과와 매체정보학과 등 관련 학과 학생들의 교육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정보통신부로부터 1억5천만원을 지원받아 IT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고, 삼성 SDS로부터 전사적자원관리(ERP) 패키지솔루션을 지원받기로 하는 등 산학연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한편 경운대는 20일 제1회 산업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및 제2회 학사학위 수여식을 갖고 9명의 석사와 353명의 학사를 배출했다.

구미.김성우기자 swkim@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