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사 실적도 저축한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원봉사도 저축하세요"

자원봉사도 평소 저축했다가 필요할 때 되돌려 받을 수 있게 된다.남구청은 자원봉사제도 활성화를 위해 봉사실적을 저축했다가 필요시 봉사한 시간을 인출하여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 은행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남구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뒤 자원봉사 교육을 받으면 '사랑나눔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 분야는 무의탁 노인.장애인.소년소녀가장 등 저소득 이웃을 위한 재가복지분야를 비롯 사회복지기관, 공공기관단체, 의료기관 등 시설복지분야, 환경, 교통, 범죄, 문화, 예술, 스포츠 등 지역사회분야, 이.미용, 무료법률상담 등 전문봉사분야 등 4개 분야다.

자원봉사 점수는 1시간당 1점으로 카드에 기록되며 필요시 저축된 점수만큼 자원봉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서비스 협력단체의 지원을 받아 복지관내 사회복지프로그램이나도서 구입시 50-20% 정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한편 구청은 주민 참여를 확대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구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1인 1봉사 활동을 전개키로 하고, 하반기 주5일 근무가 확정되면 부서별로 월 1회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호준기자 hoper@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와 더불어민주당 인사들 간의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책임을 언급하며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그는 통...
홈플러스의 유동성 악화로 인해 납품 차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과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거래처가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구 동...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휘말리며 전현무와 샤이니 온유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는 가운데,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좌관 성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