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디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무서운 영화 2

키넌 아이보리 웨이언스 감독. 18세. 숀 웨이언스, 안나 파리스 출연.'미션 임파서블2'는 물론 '한니발' '미녀 삼총사' '엑소시스트'를 패러디한 전형적인 화장실 코미디.

엑소시스트를 패러디한 괴상한 사제 맥펠리 신부는 귀신이 들린 소녀에게서 귀신을 쫓기 위한 주술을 실시한다. 한편 어린소녀가 귀신들려 죽었다는 소문이 도는 한 저택으로 대학교수와 조교 드와이트 등 제자들이 모여든다. 유령의 정체를 벗겨 이름을 떨치려는 욕심으로 '악령의 집 프로젝트'를 계획한 것이다.

죽음을 체험한 학생들로 구성된 이 연구에는 단지 학점을 잘 받기 위한 신디가 저택에서 묵게 되고, 저택의 전 주인이 살해됐다는 신문스크랩을 발견한다. 그후 교수는 유령에 목숨을 잃게되고 학생들은 기괴한 사건을 겪으면서 유령과 사투를 벌인다.

◇오시모스 존스

피터&바비 패럴리 감독. 전체. 빌 머레이, 크리스 락, 로렌스 피쉬번 출연.실사와 애니메이션을 합성해 패럴리 형제 특유의 유머가 맘껏 발휘된 코믹물. 국내 개봉은 하지 않았지만 놓치기 아까운 수작이다.

아내가 죽은 후 전혀 건강을 돌보지 않고 지저분하게 살아가는 프랭크. 제대로 씻지도 않고 상한 굴을 먹는 등 건강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런 그의 몸속에선 갖가지 병균들로부터 그를 지켜내기 위한 젊은 백혈구 경찰 오시모스 존스의 고군분투가 한창이다. 어느날 프랭크가 바닥에 떨어진 계란을 주어먹자 치명적인 악당 트락스가 침투하게 되는데. 오시모스 존스는 새로이 투입된 감기약 용병과 함께 트락스와 한판 대결을 벌인다.

최병고기자 cbg@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