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세상은 왜 옳지 못한가요?(앙드레 랑가네 지음·윤진 옮김·오원의 그림, 주니어 김영사 펴냄)=아빠와 열 살짜리 딸이 함께 나누는 세상이야기. 아이들의 눈에 비친 올바르지 못한 사회를 제대로 볼 수 있게 이끌어 주는 책. 초등 3~6학년용. 6천500원.
▶물 한 방울(월터 윅 글·사진, 박정선 옮김, 소년한길 펴냄)=온 식구가 함께 보는 과학그림책. 카메라 렌즈에 담긴 물 한 방울의 움직임을 보며 물에 관한 여행을 떠나보자. 9천원.
▶새봄이 이야기(최재숙 글·이형진 그림, 보림 펴냄)=창작동화. 재기발랄하고 엉뚱한 구석이 많은 새봄이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다. 간결하면서 맛깔스런 문장과 구성력이 돋보인다. 만 5~8세용. 7천원.
▶권투장갑을 낀 기사와 공주(헬메 하이네 지음, 현암사 펴냄)=약한 모습을 감추기 위해서 갑옷으로 무장한 아기코뿔소의 사랑 이야기. 사랑에 빠지면서 본래의 예쁜 모습으로 돌아가는 아기코뿔소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마음을 여는 법을 배우게 된다. 만 6세~초등 1학년. 8천500원.
▶로보트태권브이(김형배 그림·김청기 원작, G&S 펴냄)=현재 30, 40대가 어린 시절 꿈과 희망을 얻게 된 만화영화를 원작으로 했다. 격렬하고 잔인한 만화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줄듯하다. 각권 5천500원.
김교영기자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시대착오적 종북몰이·망국적 부동산 투기 옹호 그만"…국힘 겨냥
李대통령 "내란 극복 대한민국, 부동산 투기 하나 못 잡겠나"
'대장동 반발' 검찰 중간간부도 한직…줄사표·장기미제 적체 우려도
나경원 "李정권 주변엔 다주택자, 국민에겐 급매 강요"
[단독] 돈봉투 쏟아진 서영교 의원 출판기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