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현장 6.13 지방선거-이재용 남구청장 시장출마 결심한 듯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재용(48.무소속) 대구 남구청장이 이르면 내주 중 대구 시장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이 청장은 30일 "주민들의 숙원 사업으로 그동안 주력해 왔던 미군 헬기장 반환이 이뤄진 만큼 이제 홀가분한 마음이 됐다"며 "따라서 시장 출마 결심을 굳혔으며 한나라당 경선(8일) 이전에라도 공식적으로 밝힐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청장의 한 측근은 "현안 사업 마무리에 매달려 정치적 행보를 자제해온 탓에 시장 출마 포기 소문이 퍼졌었지만 이제는 공직 사퇴 시한이 4월 13일인 만큼 공식적으로 거취를 밝힐 시기"라고 말했다.

이 측근은 또 "정치권에서도 물밑 접촉이 오고 있으나 무소속으로 출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청장은 두차례 구청장 선거와 같이 시장 선거도 시민단체와 동문 선후배 등 순수한 자원봉사 형식으로 치른다는 구상이다.

이재협기자 ljh2000@imaeil.com

◈이성수 시의원 선대위 발족

◇...한나라당 대구 시장후보 경선 출마를 선언한 이성수 시의원은 30일 오후 3시 30분 수성구 늘봄예식장에서 윤영탁 의원과 이수가 대구시의회 의장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대위(위원장 김천 전 한나라당 대구시지부 사무처장) 발족식을 갖고 가졌다.

이원형 의원도 1일 오후 3시 수성구 한국관웨딩에서 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만제 의원과 강신성일 의원 등 지지자 1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대위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