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창업자 다 모여라".대구경북중소기업청과 금오공과대학 창업보육센터는 지역 최초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실습교실(9월9일~11월15일)'을 개설한다.
기존의 창업강좌와 달리 창업실습교실 수강자는 창업사업계획서를 신청서류에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창업의사가 뚜렷한 시민을 대상으로 철저한 창업교육을 실시하겠다는 뜻이다. 따라서 교육시간도 약 2달반에 걸쳐 148시간에 이른다.
창업과정과 사업운영에 필요한 지식을 심층적으로 제공, 수료자가 큰 애로를 겪지 않고 창업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에 따라 창업전문 컨설팅 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 교육을 마친뒤 실제 창업을 할 때 창업컨설팅 기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교육내용은 창업아이템 분석에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창업에 필요한 세무·회계·특허·공장설립 등에 관한 교육 및 정부의 창업지원제도, 경영기법, 창업후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을 비롯해 모든 것을 포괄하고 있다. 교육인원은 30명이며, 수강료는 10만원이다. 신청기간: 8월1일~17일,
문의) 053-659-2209〈중기청〉, 054-467-4035〈금오공대〉
석민기자 sukmin@imaeil.com
SN04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李겁박에 입 닫은 통일교, '與유착' 입증…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