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옹.키스.성공률평소 3, 4배 높아
안경을 벗고 콘택트 렌즈를 끼면 이성과의 연애 성공률이 높아진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과학 전문지 뉴사이언티스트는 최근 영국 워윅(Warwick)대학 준 맥니콜라스 연구팀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준 맥니콜라스 연구팀은 시력이 나빠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18~25세 사이의 남녀 대학생 38명을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첫번째 그룹은 평소대로, 두번째 그룹은 안경 대신 렌즈를, 마지막 그룹은 렌즈 대신 안경으로 바꾸어 착용하도록 한 후 런던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이성과의 '접촉'을 시도하도록 했다.
평소 안경을 끼다가 렌즈로 바꾼 그룹의 학생들은 자신감이 크게 고무된 반면 렌즈를 벗고 안경을 착용한 학생들은 75% 정도가 오히려 자신감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맥니콜라스는 조사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이트클럽에서의 경험을 진술하도록 한 결과 렌즈로 바꾼 학생들의 경우 단순히 자신감이 고무된 것을 넘어 실제로 이성과의 만남에서도 평소보다 '성공률'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렌즈로 바꾼 학생들은 이성과의 포옹에 있어 평소보다 3배, 키스의 경우 평소의 4배로 성공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팀은 콘택트 렌즈를 착용한 경우 연애 성공률이 높아지는데는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안경을 벗고 렌즈를 착용하는 경우) 스스로 매력적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좀 더 적극적으로 행동하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맥니콜라스는 이번 조사가 본격적인 연구를 위한 예비조사 수준이며 조사 결과가 과학적으로 의미를 갖기 위해서는 좀 더 폭넓고 자세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