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지 첼로독주회
첼리스트 안현지씨의 독주회가 14일 오후 7시30분 꾀꼬리극장에서 열린다.바하의 '소나타 2번',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즈', 브람스의 '소나타 2번 바장조' 등을 연주하며 이수희씨가 피아노를 맡는다.경북대 재학중 러시아에 유학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을 졸업한 안씨는 4회의 독주회와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카데미 심포니 오케스트라, 울산시향 등과 협연했다.
◈18, 19일 전국청소년 국악경연대회
제9회 전국청소년국악경연대회가 18, 19일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에서 열린다.(사)한국전통예술진흥회 주최로 전국 초·중·고·대학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판소리·기악·무용·가야금병창·민요·농악 등 6개부문(농악은 초·중·고·대 구분없음)에 걸쳐 경연을 벌인다.대학부(국무총리상)·고등학교(문화관광부 장관상)는 분야별 최우수상 시상자를 대상으로 종합대상을 선발하며, 중학교 준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구향교 무료 예절 강좌
대구향교는 한문공부와 예절보급을 위해 8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오후 5시30분~7시30분간 한문의 기초강좌인 사자예절 무료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의 강사는 '사자예절' 교재를 직접 엮은 대구향교 우국창 전교가 나맡는다. 053)422-8700.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안철수 野 혁신위원장 "제가 메스 들겠다, 국힘 사망 직전 코마 상태"
李 대통령 "검찰개혁 반대 여론 별로 없어…자업자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