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아름답다(홍 기 글, 원유미 그림/푸른책들)=아홉편의 단편동화 묶음. 사람들의 발길에 차여 숨을 거둔 어린 수달의 이야기, 선생님이 좋아하는 문어를 잡으러 비바람부는 바다로 나간 하수 등 서로 이해하고 등두드려줄 줄 아는 아름다운 아이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6천500원.
▲오즈의 착한 마녀 글린다(프랭크 바움 글, 존 R 닐 그림/문학세계)=베스트셀러 동화 '오즈의 마법사' 시리즈 14권이 완간됐다. 컬러 삽화를 넣어 생동감있게 원작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7천900원.
▲한입에 덥석(키소 히데오 글·그림/시공주니어)=동물 친구들이 커다란 수박 하나를 두고 사이좋게 나눠 먹는다는 내용이 전부다. 리듬감있는 부사어를 다양하게 사용해 읽는 맛을 살리고 있다. 7천원.
▲사막에서 북극까지 첫걸음 동물백과(최형선 글, 김명길·김이랑 그림/웅진닷컴)=극지방, 사막, 열대 우림 등 세 지역으로 나누어 각 지역별 동물들의 특성을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1만1천원.
▲선생님, 이 옷입고 오페라 가세요(임정아 글, 김복태 그림/사람의향기)=전국국어교사모임 권장도서·교육현장을 그린 소설과 수필 모음으로, 전직 교사의 경험을 살려 생동감있게 그려내고 있다. 8천700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