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명문화대 건축과 등 전문대 학과평가 최우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25일 울산과학대학에서 '2002학년도 전문대학 특성화사례 발표회'를 열고 전문대학 학과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학과평가는 건축 51개, 토목 41개, 경영 48개, 행정 26개, 외국어 34개 등 전국 98개 전문대학 200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역에선 영진전문대학 건축디자인계열·계명문화대학 건축과가 건축계열 최우수학과로 평가받았다. 또 대구과학대학 측지정보과·안동과학대학 토목과는 토목계열에서, 계명문화대학 경영과·영진전문대학 e비즈니스계열은 경영계열 최우수학과에 선정됐다. 아울러 가톨릭상지대학 행정과와 계명문화대학 관광영어과·안동과학대학 관광일어과는 각각 행정·외국어계열 최우수학과에 뽑혔다.

올해 평가에는 전문대학 교수 30명과 산업체·연구기관·고교 교사 등 외부평가위원 20명 등 모두 50명이 참가, 교원확보율·장학금 지급비율 등 대학 기본여건 및 학과별 교육환경·성과·경쟁력 등을 평가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지난 95년부터 국고지원사업으로 전문대학 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2003학년도에는 환경·화학, 자동차, 예·체능, 사회복지 관련 학과에 대해 평가할 계획이다.

이상헌기자 davai@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