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이버고수 이선달의 주식투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6일은 시초가 이후 주도세력들의 의도적인 주가 흔들기로 조정이 있은 하루였다. 종합주가지수는 120일 이동평균선을 바로 앞에 두고 숨고르기 조정이 들어왔으나 이날의 강한 조정으로 보아 그들이 마음만 먹으면 120일 이평선은 함락될 수밖에 없으니 더 이상 저항선으로서의 의미를 강조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주식시장은 언제나 만약의 경우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시장의 흐름을 면밀히 관찰하여 확인 매수를 해야 하며, 매수 종목이 상승 흐름을 이어갈 때 물량을 점차로 늘려 나가는 전략이 유효할 것이다.

상승중 다소 엉거주춤한 모양새로 조정이 들어온 삼성전자.SK텔레콤.KT 등 '빅5' 종목은 선취매를 하지말고 직전 고점을 넘어설 때 확인 매수를 해야 한다.바닥권에 머물고 있는 POSCO도 추세의 변화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역시 바닥권 종목인 한국전력은 조정의 눌림목에서 주가가 돌아설 때 확인매수하는 것이 유효하다.

가격메리트가 남아있는 삼성전기.LG전자.삼성증권.현대차가 수익률 측면에서는 유리할 것이다.26일 상승한 일부 은행주의 경우 아직은 반등차원이며 업종대표주가 아닌 여타 증권.건설주 등은 이렇다할 움직임이 없으니 좀 더 지켜 봐야 한다.

거래소 개별종목들은 대세가 살아있는 종목과 바닥권을 탈출하는 종목, 그리고 눌림목 조정후 2차상승을 시도하고 있는 종목 위주의 단기매매 전략이 유효하다.추세가 무너진 코스닥시장의 경우 아직도 대세 하락중인 종목이 많아 매우 경계해야 하며 일부 강한 세력이 움직이는 대장주 위주의 단기매매 전략이 좋을 듯하다.

www.cybergosu.com 대표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