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감삼네거리 차로 축소

대구지하철건설본부는 13일부터 7월말까지 대구 감삼네거리 교차로 구간의 일부 차로를 축소 운영한다고 밝혔다.

13일부터 6월말까지는 달구벌대로 양방향이 편도 4차로에서 편도 3차로로 축소되며, 특히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은 성서→시내 방향이 편도 4차로에서 편도 2차로로 줄어든다.

13일부터 7월말까지 남북 방향은 편도 2차로에서 편도 1차로로 수시로 축소 운영된다.

차로 축소는 지하철2호선 감삼네거리 공사 구간의 지하구조물 공사 완료 및 도로 원상복구, 하수본관 공사에 따른 것이다.

김해용기자 kimhy@imaeil.com

◈ 소비자 GMO 인식부족

유전자조작식품(GMO) 표시제가 2001년 3월부터 시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GMO에 대한 인식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연맹 대구시지회는 지난 4월 26일과 5월 30일 두차례에 걸쳐 90명을 대상으로 GMO 교육을 실시한 뒤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GMO에 대해 '모르겠다'고 응답한 사람이 70.8%나 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GMO가 우리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가장 큰 이익을 '식량난 해결'이라고 생각하는 응답도 47.2%나 됐다.

한윤조기자 cgdream@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