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생명이다 (TBC 18일 오후 5시25분)='다시 찾은 굴포천, 1년간의 변화상은?' 편. 인천의 도심하천 굴포천은 부평공단의 폐수와 생활하수 등으로 전국 최악의 수질을 보이는 하천이다.
인천시는 2007년까지 890억원의 예산을 들여 굴포천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토록 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1년 전의 굴포천 상황에 비해 생명력 있는 하천으로 거듭날 굴포천의 잠재적 가능성과 함께 현재까지도 해결되지 못하고 산재된 문제점을 하나씩 짚어 본다.
○...신동엽 남희석의 맨Ⅱ맨 (TBC 18일 밤 10시)='건강보고서-눈' 수영장, 목욕탕, 집에서 가족에게까지도 심각한 눈 질환을 옮길 수 있다.
가볍게 생각하다가는 시력을 잃을 수도 있는 무서운 눈 질환인 백내장, 녹내장, 안암 등의 진단법과 치료법을 알아본다.
'국민건강식'에서는 무더운 여름밤, 열대야를 이길 건강식을 소개한다.
최고의 요리사와 최고의 MC가 만드는 열대과일과 쇠고기를 이용한 요리대결이 펼쳐진다.
○...폭소클럽 (KBS2 18일 밤 12시15분)=최희선, 정경미, 강유미의 '여자 이야기-우리가 접수한다'에서는 여름철 여자들의 스트레스 지수를 높이는 '다이어트'와 여자의 '발냄새'에 담긴 불만을 꼬집어본다.
장하나의 '우리 몸의 신비'에서는 간지럼을 타는 데도 과학적인 이유가 있음을 보여준다.
부위별로 다른 남녀의 간지럼에 대한 코믹한 강의를 들어본다.
조혜련의 '파워! 아줌마'에서는 전화통화와 둘만의 바디 랭귀지로 맞벌이 부부의 행복만들기가 이어진다.
○...영상기록 병원24시 (KBS1 18일 밤 12시)='서른일곱, 은숙씨의 출산기' 편. 결혼 7년 만에 첫 아기를 품에 안을 단꿈에 잠긴 은숙씨에게 자궁암 진단이 내려진다.
암의 전이를 막기 위해서는 태아를 포기하고 자궁적출수술을 해야하는 상황이다.
은숙씨의 용기있는 선택은 엄마였다.
자궁경부암은 발병후 4주를 넘기지 않고 수술해야 하지만 은숙씨는 수술을 미루고 아기를 선택했다.
32주. 은숙씨는 출산과 자궁적출수술을 함께 계획하고 있다.
○...백조의 호수 (MBC 18일 오후 8시20분)=세기가 준 디너쇼 티켓 덕분에 갑숙과 고철은 오랜 만에 외식하고 고궁을 걸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
갑숙은 어렵게 고철에게 시골로 몸을 피해 있으라고 얘기하지만 고철은 화를 내며 혼자 가버린다
세기와 같이 놀이동산에 온 은정은 스트레스도 풀리고 여유도 생겼다고 좋아한다.
세기와 은정은 조금씩 가까워지고 수호는 은정의 집으로 전화했다가 은정이 신실장과 놀이동산에 갔다는 사실을 듣고 불안해 한다.
○...신 견우직녀 (MBC 18일 밤 9시55분)=2002년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부산 다대포항에 북한 응원단 350여명이 도착한다.
미녀들로 구성된 응원단은 스포츠스타들보다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언론의 집중 취재대상이 된다.
태영은 북한 응원단 인터뷰를 시도하지만 그들은 연습이라도 한 듯 똑같은 말만 할 뿐이다.
허탈한 마음으로 돌아오는 태영의 눈에 북한 응원단 중 한 명이 떨어뜨린 펜던트가 보인다.
태영은 펜던트 안의 사진을 이용해 그럴듯하게 기사를 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