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학

▶폭풍속의 구조(리처드 바크 글. 신현철 역/현문미디어)=젊은 날의 꿈과 희망의 날개가 되었던 '갈매기의 꿈'의 완결편 '페렛시리즈' 제 2편. 타인의 생명을 구하는 페렛구조대 이야기로, 앙증맞고 귀여운 동물 페렛을 용기와 헌신의 상징으로 의인화한 우화소설. 8천500원.

▶마음이 담긴 몽당연필(김태광 글. 이품재 그림/바움)=누구나 원하지만, 아무에게나 찾아오지 않는 사랑의 소중함을 속삭여주는 책. 운명적인 사랑에서부터 남몰래 간직하고 싶은 사랑 등 세상에서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실화들을 엮었다.

9천원.

▶열흘밤의 꿈(안톤 체호프 외 5명 글. 이병하 옮김/레종북스)=사랑이라는 주제에 맞춰 5개국 6명의 세계적인 작가들의 명작을 옵니버스 형태로 모아 놓았다.

6천원.

▨인문.사회.과학

▶야만인을 기다리며(존 쿳시 글. 왕은철 역/들녘)=작가는 현대의 강대국들은 자신의 존재를 위해 존재하지 않는 야만인들을 상상 속에서 끄집어내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1만원.

▶미국은 동아시아를 어떻게 보는가(워렌 코헨 글. 하세봉.이수진 역/문화디자인)=우리에게 잘 알려진 동아시아 역사학자 워렌 코헨의 18번째 저서. 저자는 미국인의 입장에서 반미여론이 들끓고 있는 동아시아 문제를 다뤘다.

8천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